메뉴 건너뛰기

생쥐와 추억

 

연구자들은 빛을 이용해 생쥐에서 잃어버린 기억을 되살리는 연구를 통해 기억 상실의 작동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기억 상실증은 신경 과학 분야에서 논란의 대상으로 남아있다. 일부 연구자들은 세포가 손상되어 메모리가 저장 될 수 없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기억이 단순히 차단되어 리콜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한다.
미국 저널 사이언스 (Science) 지에 게재 된이 연구는 기억이 실제로 남아 있지만 단순히 회상 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Susumu Tonegawa 연구원은 "대다수의 연구자들이 스토리지 이론을 선호했지만이 논문에서이 다수 이론은 틀렸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기억 상실은 회복 장애의 문제입니다."라고 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는 말합니다.
이 연구는 MIT의 연구원과 일본의 Riken Brain Science Institute에서 수행 한 것으로, 기억이 활성화 될 때 활성화되는 뉴런은 "기억 엔 그램 (memory engrams)"을 자극하기 위해 청색광 펄스를 사용했다.
이 engrams가 심상, 냄새 또는 맛과 같은 자극에 의해 정상적인 나날 생활에서 활성화 될 때, 기억은 방아쇠를 당긴다.
그러나이 연구를 수행하는 과학자들은이 뉴런에 빛에 의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단백질을 부착했다.
공포로 마비
기억을 형성하는 동안 엔 그램에서 일어날 것으로 생각되었던 한 가지 변화는 뉴런이 신호를 서로 보낼 수있게하는 시냅스 구조의 강화였다.
그래서 연구자들은 시냅스가 강화되지 않는다면 생쥐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막기 위해 anisomycin이라는 화합물을 사용하여 시냅스가 강화되지 않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보았습니다.
쥐를 방에 넣고 발에 감전을 주어 설치류에서 "얼어 붙는"반응을 이끌어 낸다.
화합물을 투여하지 않은 사람들은 쇼크가 투여 된 챔버로 돌아갈 때 동일한 동결 반응을 보였지만, 아니 실마 신이 투여 된 챔버는 동결하지 않고 충격을 분명히 잊어 버렸다.
연구진은 파란색 빛 펄스를 사용하여 치료 된 마우스의 발 충격 기억에 관련된 뉴런을 활성화시킬 것이다.
완전히 다른 챔버에 놓았을 때도 치료받은 마우스는 냉동 반응을 보였으므로 여전히 존재했던 기억에 대한 두려움으로 마비되었다.
이 연구는 과학자들이 생물체가 기억을 형성하고 회복 할 수있게하는 것과 메모리 저장 메커니즘을 분리 할 수 있다고 연구를 공동 저술 한 MIT 연구원 인 Tomas Ryan은 말했다.
"엔 그램 시냅스의 강화는 뇌가 그 특정한 기억에 접근하거나 회복하는 능력에 결정적이다"라고 Ryan은 말한다.
토네가와는 "과거의 기억은 지워지지는 않지만 기억을 잃어 버리고 쉽게 접근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연구 결과는 "기억의 생물학적 특성과 임상 복원에 대한 미래 연구를 자극 할 것"이라고 말했다. AFP Relax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