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우울증과 심장 마비 환자

 

중등도에서 중증 우울증은 최근 Heart Failure 2015에서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심부전 환자의 사망 원인이 5 배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 마비 2015는 유럽 심장 학회 (ESC)의 심장 마비 협회 (HFA)의 주요 연례 회의이며 스페인 세비야에서 5 월 23-26 일에 개최되었습니다.
OPERA-HF의 결과는 위험이 동반 질환과 심부전의 심각성과 무관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울하지 않은 환자는 사망 위험이 80 % 낮았다.
Imperial College London과 University of Hull의 심장학 교수 인 John Cleland 교수는 "심부전 환자는 입원과 사망이 재발 할 위험이 높으며 환자의 약 25 %는 입원했다. 심장 마비로 병원에 입원하는 환자는 1 개월 이내에 여러 가지 이유로 재 입원하게되며, 1 년 내에 대부분의 환자가 1 회 이상의 재입국 허가를 받고 거의 절반의 사망률을 기록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그는 "OPERA-HF는 이전에 심부전 환자의 재 입원 및 사망의 예측 인자와 원인보다 더 전체 론적 인 방식으로 조사하도록 고안되었다. 여기에는 사회적, 정신적, 신체적 약화, 합병증 및 중증도가 포함된다. 심장 마비.
"우울증은 심장 마비 환자의 사망을 예측하는 것으로보고되었지만 지금까지는 우울증 환자의 심부전이 심하고 합병증이 더 많아서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OPERA-HF는 심장 마비로 입원 한 환자를 등록하는 진행중인 관찰 연구입니다. 우울증은 Hospital Anxiety and Depression Scale (HADS-D) 설문지를 사용하여 평가되었으며, comorbidity는 Charlson Comorbidity Index (CCI)를 사용하여 검사되었습니다.
HADS-D 설문 결과는 103 명의 환자가 우울하지 않았으며 (0-7 점), 27 명은 경미한 우울증 (8-10 점), 24 명은 중등도에서 중증 우울증 (11-21 점)을 보였다. 30 일 동안 추적 관찰을 한 결과, 27 명의 환자가 사망했다.
중등도에서 중증 우울증 환자는 우울증이 없거나 가벼운 환자에 비해 사망 위험이 5 배 증가했습니다.
중등도에서 중증 우울증은 성별, 연령, 고혈압, 심부전의 중증도 (NT-proBNP로 평가) 및 합병증을 통제 한 후에도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의 중요한 예측 인자로 남아있었습니다. 낮은 HADS-D 점수 (0-7)를 가진 환자는 사망 위험이 80 % 낮았다.
Cleland 교수는 "우울증은 심부전 악화로 인한 입원 후 퇴원 후 1 년 동안 우울증이 사망과 관련이 깊으며, 그 연관성은 1 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장 마비 또는 합병증의 존재 "
그는 우울증이 심장 마비에 흔히 발생하며 환자의 20-40 %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우울증은 종종 동기 부여의 상실, 일상 생활에 대한 관심의 상실, 삶의 질 저하, 자신감의 상실, 수면 장애 및 체중 변화에 따라 식욕이 변하기 때문에 우울증과 사망률 사이의 연관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
Cleland 교수는 계속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의사로서, 우리는 돌보는 직업의 일원이며 환자의 상황에 동정해야합니다. 그러나 저는 항우울제를 즉시 처방하지 않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부전 환자의 우울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지 못하지만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을 실시해야한다.
그는 "우리의 연구는 병원 퇴원 후 1 년 동안 우울증과 사망 위험 사이의 강한 연관성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우울증에 대한 인식과 관리는 심부전 환자의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임상의와 환자 자신이 할 수있는 것을 알아 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우울증 자체, 심부전, 공동 병적 치료가 더 필요할 수있다." 유럽 심장 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