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새로워진 교통 법규로 인해 운전 습관을 재정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운전은 운전자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어떠한 습관을 가지고 있냐가 중요한데, 새로운 법규에 맞게 운전 습관을 재정비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지난 5년 동안 교통 사고 사망자 중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사례까 전체 중 33.2%라고 합니다.
또한 매년 안전벨트 미착용 교통사고 사망자가 점점 증가해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이는 고속도로만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도 단속을 시작하며,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범칙금 3만원이 부과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현재까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인적사항을 알리지 않고 그냥 가는 경우 별다른 처벌이 없었는데, 이제는 인적사항을 제공하지 않으면 처벌 받는 규정이 신설되었습니다.
개정이 시행된 후 규정을 위반하면 소위 뺑소니로 분류되며, 20만원 이하의 범칙금을 부과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교통 안전 사각지대로 꼽히던 고속도로 터널에서 운전 중 터널 내부 차선 변경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존에도 터널 내 차선 변경은 불법이었지만 이제부터는 범칙금에 벌점까지 부과될 예정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