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무리 운전 경력이 오래된 사람이라도 주행에 집중하다 보면 주변의 장애물을 미처 확인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도로 주변에는 운전자가 볼 수 없는 사각지대가 많이 존재하기도 하므로 이러한 운전자의 시각적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차량용 카메라입니다.

자동차 카메라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그 종류들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흔히 아는 후방카메라가 있는데, 이는 기어를 R단으로 변속해 후진을 할 때 작동하는 카메라입니다.
보통 범퍼 하단이나 트렁크에 장착돼 있으며 자동차 내부의 LCD 화면을 통해 쉽게 알 수 없는 자동차 후방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하나의 렌즈로 구성된 카메라로 인식된 이미지를 전기 신호로 바꿔 차량 전방의 물체를 분류하고 도로 상황 등을 계산할 수 있는 모노 카메라가 있으며, 차량 주변을 빈틈없이 확인할 수 있는 서라운드 카메라가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 카메라는 운전자 부주의로 차선을 이탈할 때 이를 감지해주며, 전방의 차량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줍니다.
또한 운전자가 쉽게 볼 수 없는 자동차의 사각을 보여주므로써 안전운전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실제 거리와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