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달팽이 – 말하는 대로 [ENG SUB + KOR]

처진 달팽이 – 말하는 대로 [ENG SUB + KOR]


태그 : 유재석
1311108386
영상 시간 : 3:44
평점 : 4.81

좋아요 : 5124 , 안좋아요 : 198

출처 : Jane Cha
1728903


처진 달팽이 – 말하는 대로 가사/TRANSLATION —- 가사 더보기 누르면 있습니다 NO COPYRIGHT INFRINGEMENT INTENDED. The song does not belong to me, …

업데이트 날짜 : 2011-07-19 20:46:26
처진 달팽이 – 말하는 대로 가사/TRANSLATION —- 가사 더보기 누르면 있습니다 NO COPYRIGHT INFRINGEMENT INTENDED. The song does not belong to me, …

49 Comments:

  1. 잘하셨습니다. 당신들이있어서 우리가 행복합니다. 다들 힘네세요!대한민국 모는분들! 파이팅!

  2. 대입이뭐라고사람을죽이는거같지

  3. 얘들아 성공이 쉽진않지만 포기하지마라 몇번하면 안돼 진짜 죽기살기로 달려들어 내가 예전에 부정적인 마인드를갖고있어서 이런 글읽으면 성공해서 뭐할건데?라는 생각갖고있었다. 이런 생각갖고있는 친구들맘 다 이해해 근데 지금생각해보면 아 이때까지 난 뭐한거지 라고 계속 후회되더라 너희는 후회되지않게 꼭 죽기살기로 살아봐라 성공할거다

  4. 나 스무 살 적에 하루를 견디고 
    불안한 잠자리에 누울 때면 
    내일 뭐하지 내일 뭐하지 
    걱정을 했지 두 눈을 감아도 
    통 잠은 안 오고 

    가슴은 아프도록 답답할 때 
    난 왜 안 되지 
    왜 난 안 되지 되뇌었지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고 믿지 않았지 
    믿을 수 없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건 거짓말 같았지
    고개를 저었지 사실은 
    한 번도 미친 듯 그렇게 
    달려든 적이 없었다는 것을 
    생각해봤지 일으켜 세웠지 
    내 자신을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눈으로 본 순간 
    믿어보기로 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걸 알게 된 순간 
    고갤 끄덕였지 이제 올 수도 없고 
    갈 수도 없는힘들었던 나의 시절
    나의 20대 멈추지 말고 
    쓰러지지 말고 
    앞만 보고 달려 너의 길을 가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고 
    될 수 있다고 그대 믿는다면 
    마음먹은 대로 내가 
    마음먹은 대로생각한 대로 
    그대 생각한 대로 도전은 무한히 
    인생은 영원히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말하는 대로

  5. 노력해야 한다. 노력해야만 한다. 노력하면 뭐든 다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다. 다만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6. 말은 모든것을 바꾼다

  7. 유튜브 활동 다시 시작해주세요.

  8. 주변에서 하는 수 많은 이야기 그러나 정말 들어야 하는건.. 내 마음속 작은 이야기.. 이 부분들으려고 계속 듣습니다..

  9. 예전이나 지금이나 다시 들어도 명곡 제 가 자살하고 싶었는데 이 곡을 듣고 좋아졌어요….

  10. This is my favorite song and the most motivation song ever. I listen to this song when I am being negative. This song makes me believe in myself that I can do it again. Thank you for composing and making this song 처진 달팽이 T_T

  11. 고삼. 고등학교 마지막 시험또한 망했다.
    대학 못가면 무슨낙으로 살지..ㅠ

  12. 유느님의 이 노래는 공부자극할때 필수용품같다

  13. 살기 더러울때 노라조형님들께서 부르신 형을 듣고 지금 하고 있는거 싹다 때려치고 싶을때 이걸 듣습니다
    그리고 들을때마다 더 해보자 힘내보자 하면서 이 꽉물고 해봅니다
    이런곡 불러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14. 발기부전 환자입니다 노래듣고 한번더 일으켜보리라 다짐하고갑니다…

  15. 제 마음 작은 이야기가 게임을 하라 하네요ㅎ 옵치하러 갑니다

  16. 처진 대로 – 말하는 달팽이

  17. ㅎ…요즘 중간고사 때문애 부모님과 마찰이 있는대 그때마다 죽고싶내요…아직도 학교 사물함 구석진곳애 유서가 있고…진짜 힘드내요….

  18. 목표달성을 하려면 목표를 끊임없이 따라가야 합니다.
    열심히 살아봅시다.

  19. 나는 이 노래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지만..변하는 건 없을 것 같다…
    중학생때부터 고3인 누나와 그걸 지켜보고 있는 부모님을 보고..너무 맘 아파서 그냥 그때부터 공부를 한 것 같다..
    친구,취미,게임 등을 다 포기하고 오로지 공부를 잘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어떻게든 그냥 공부만 하였는데..
    작년에 내신관리 정말 잘해서 원하는 대학은 갔는데.. 지금 와보니깐 이게 맞는지 너무 헷갈린다..꿈도 없고,좋은대학 들어가도 하고 싶은 것도 없고,친구도 없고..나중에 꿈 찾으면 된다하는데..그게 가능할지 모르겠다..이 노래인 '말하는 대로'는 뭐랄까..내 상황과 비슷하지만(?)이 노래처럼은 안될 것 같다.(그냥 속마음을 이야기 해본거에요..그래도 마음이 조금은 나아진 것 같네요.)

  20. 모두들 힘내세요 ~

  21. 집안사정이 어려워서 독학 재수하는 재수생인데 스무 살되고 재수 결정 했을 때 마음 힘들어서 혼자 코인노래방 가서 이거 부르다가 랩부분에서 감정 북 받쳐서 제대로 못불렀습니다 진짜 이적이 가요제곡이 아니라 유재석만 바라본 인생곡을 만들어준 것 같네요 몇번을 들어도 진짜 명곡

  22. 루루루루루루 루루루루루루

    오늘하루도화이팅

  23. '앞만 보고 달려 너의 길을 가' 이 부분 들을 때 가슴에 전율이 느껴짐.. 나는 내 길을 가고 있는걸까 그 생각이 문득 들더라

  24. 난 빅뱅 특히 지디를 좋아하지 용

    어렸을 때 아빠께서 돈을 날리셔서 언니가 어렸을 때 간 프랑스 영국 돌잔치를 호텔에서 하고 하고 싶은거 다 하게 하면서 키웠으면서 난 해외는 구경도 못 하고 돌잔치는 집에서. 그래도 말 안 하고 참았는데 조금 대들었다고 내쫓는 엄마가 싫다

  25. 내 생에 최고의 음악이다

  26. 어릴때부터 들었던 노래인데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들으면 힘을 복돋아주는 좋은 노래인것 같다..

  27. 세상과 싸워야 함니다. 직장인들 마음아픈 학생들 이해합니다. 힘내세요

  28. 하… 저는 올해 고1이 됐습니다. 자사고에 들어간게 후회되네요…. 이번 3월모의고사도 기대에 한참못미치는 성적을 얻었습니다. 중학교에는 학교에서 전교5등안에들고그랬었는데… 모의고사성적가지고 매겨보면 겨우겨우 중간에 드네요… 저는 정말 왜이럴까요? 저는왜이렇게 한심할까요? 부모님이 제학비대주느라 아주 열심히일하시고 그러는거아시는데, 저힘든거 하나때문에 부모님께 와서 짜증이나 내고… 제가 참 ㅂㅅ같이 느껴집니다. 오늘도 학원끝나고 집에 11시쯤에 와서 실컷 울고, 울음을 다그치고 이 노래로 위안을 받고 갑니다. 정말 말하는 대로 저의 소망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모든 고등학교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29. 노래 진짜 갓이다
    이게 벌써 5년전 노래라니

  30. 얼굴없는봉사천사

    와…이게 벌써 5년이나 됐어?!와…진짜 시간이 금방가네요ㅎㅎ

  31. 지금 나이 28살, 무직.
    수도권대 무역학과 출신입니다.
    남들이 하고싶은 일이 무어냐고 물었을때 불과 6개월전만 해도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제게 소방관이라는 꿈이 있습니다. 매일 밤 이 노래를 되새기며 눈물 흘리기도 하고 다짐을 되새깁니다. 일년 후에는 말하는대로 꼭 돼있을겁니다.. 여러분 전부 말하는대로 이뤄지시길!

  32. 미칠듯이힘들면아무생각도안나고웃게돼요허탈의웃음이랄까. 한참을웃으면눈물이나고한참을울면하루가지나가요

  33. 캬 유재석 아저씨의 열정을 나도 본받아야지~~

  34. 역시 노래는 이 마음으로 불리는 거야~~

  35. 유느님소리질러!

  36. 답은 오지않는다 나의노력으로 답을 찾을 수있다 GN투전(자라tv고멤)

  37. 수능 8개월 10일정도 남았네요 이제부터라도 제 자신을 믿고 달려나갈 것입니다.대한민국 모든 고3 수험생들 파이팅~!포기하지 맙시다^^

  38. 입시,취업 등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나를 포함한 다수의 사람들. 오늘도 성취의
    뿌듯함으로 채워갑시다.

  39. 현실이 이러면 어땠을까 마냑 한번이런 기회가 온다오면 한번이라도 돌아가신 아빠와 하루를 알뜰하게 보네고싶네요

  40. 말하는 대로

  41. 이적 노래 진짜 잘하네

  42. 성공의 길은 많다.
    실패 하면, 힘들어 하지말고 내가 원하는 다른길에
    서면 된다.

    – 중2병 강동구

  43. 원래 사람은 다 죽어 그런데도 왜사냐하면 죽기전에 한번 잘살아 볼려고 하는거지 달달한 행복끝에 오는고통이 쓰듯,쓴 고통끝에 오는 행복이 더욱이 달달하니까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지만,나도 어떻게보면 또다른이의 조연이되 세상엔 어설픈 주인공이 많으니까 사회란건 어설픈 주인공들이 만든 드라마나 같다라고 생각하면 편해져 세상은 행복,슬픔,고통,절정,비극 여러감정으로 다섞인거야 결국 세상은 다 드라마의 일부지 힘내라 모든 힘든사람들아.

  44. 말하는대로…

  45. 힘든사람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